- 유명 광고제
- 광고 어워드 총정리
- 글로벌 광고 어워드
세계적 유명한 광고제
어떤 제품과 서비스든 결국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4P로 불리는 마케팅 믹스가 존재하며 그중 제품 및 서비스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 광고이자 홍보이죠.
광고에는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창의력이 결집되며 30초 예술로도 표현될 정도로 실제 광고에도 영화제와 같은 시상식이 존재하며 그중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축제를 정리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칸 광고제
광고업계에서 영화계의 칸 국제영화제와 같은 위치에 있는 칸 광고제는 가장 큰 세계적인 광고 모임이며 칸 광고제는 매년 프랑스의 칸에서 개최되며, 광고 업계의 주요 인물들이 대거 모여 참여하는 광고제입니다.
실제 유명한 광고인들이 모여 시상을하기도 하며 좋았던 광고 작품에 대해 소통을 하죠.
이 축제는 광고에 대한 창의성과 혁신에 대한 기여도를 중심으로 상을 수여하며 최근에는 ESG와 같은 경영 트렌드에 맞춰 광고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스토리와 작품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칸 광고제의 주요 수상부문 정리
1. 제품 광고 : 제품 광고 부문에서 최상의 제품 광고로 인정받기 위해 수많은 광고 작품이 심사받으며 해당 파트에서는 제품의 창의적인 홍보 전략과 광고의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력을 중점으로 평가합니다.
2. 사회 광고 : 사회 광고 부문은 사회 문제 또는 사회적으로 필요한 변화적 요인을 위한 광고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이러한 광고는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사회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제작되기도 합니다.
3. 창의성 : 창의성 상은 광고 분야에서 창의성과 혁신 부분을 특히 보며 광고 안에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실행력을 갖춘 작품들을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4. 시각 효과 : 시각 효과상은 시각적 미와 효과에 초점을 맞춘 광고 작품으로 시각적으로 매혹적이며 인상적인 작품 그리고 시각적 요소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광고 작품들을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클리오 어워드
클리오 어워드는 미국의 광고 축제 중 하나로 국제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광고 작품을 찾아 이를 중심으로 매년 수상을 하고 있죠.
또한 이 축제는 광고 분야의 전문가들과 창작자들이 모여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광고 작품을 선정하고 상을 수여하는 큰 빅 이벤트입니다.
뉴욕 페스티벌
뉴욕 페스티벌은 세계에서 주요 광고 축제 중 하나로 꼽히며 이 축제는 미국의 클리오 어워드와 프랑스의 칸 광고제와 함께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광고 페스티벌입니다.
실제 광고계의 주요 인사들이 참가하는 국제 광고 축제로 2015년에 경기도 여주에서 개최되기도 한 페스티벌이죠.
또한 이 축제는 고품질의 TV 광고, 신문 및 잡지 광고 등을 감상할 수 있고 광고 분야 전문가들에게 크리에이티브 어워드가 수여되는 페스티벌 입니다.
이렇듯 광고 페스티벌은 광고 분야의 창의성과 혁신을 인정하고 우수한 광고 작품에 상을 수여하며 이를 통해 광고인들이 끊임없는 도전과 창의성을 발휘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광고주로서 카피를 쓰고 제작하는 것을 주제로 만들어진 드라마 대행사도 이런 맥락의 일을 한다고 볼 수 있답니다.
광고 행사와 어워드 정리 글 여기서 마치며 더 좋은 박학다식으로 찾아뵐게요!
댓글